탈모 매거진탈모 일반상식머리는 어떻게 감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까요?

머리는 어떻게 감는 것이 가장 모발건강에 이상적일까요?

노푸(NoPoo)는 정말 모발건강에 효과적인 방법 일까요?

어떤 사람은 비누나 샴푸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머리를 감는 노푸(NoPoo)가 가장 좋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알칼리성의 비누나, 두피에 자극이 심한 계면활성제를 무분별하게 과다적용한 샴푸들 때문에 야기된 문제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 말은 정말 사실인지 알아봅시다.

머리는 왜 감아야 할까요?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최대한 두피와 모공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매일 생활하며 두피에 온갖 먼지나 때, 기름을 쌓게 됩니다.

쌓인 먼지나 때, 기름은 모공을 막아 탈모를 유발하고 두피를 상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피를 보호하고,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노푸(NoPoo)?

미용실을 가거나, 목욕탕을 가면 흔히 샴푸를 사용해서 머리를 감겨줍니다. 

하지만 혹자는 샴푸는 모발 건강에 해로우며, 비누나 샴푸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머리를 감는(NoPoo)가  좋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알칼리성의 비누나, 두피에 자극이 심한 계면활성제를 무분별하게 과다적용한 샴푸들 때문에 야기된 문제 때문입니다.

두피자극이 심한 비누나 샴푸 등은 매일 사용하게 되면 두피가 점점 예민해지고 발갛게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푸(NoPoo)로는 두피나 모공에 낀 먼지나 때, 기름등을 충분히 제거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자극이 적은 약산성의 계면활성제가 포함된 샴푸나 비누를 사용하여 머리를 감는것이 좋은데, 미지근한 물로 감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이 너무 뜨거우면 두피에 자극을 주고 모발 자체에도 해롭고, 너무 차가운 물은 샴푸할 때 거품이 잘 나지 않고 모공을 위축 시켜 오히려 세정 효과가 떨어집니다.

하루 종일 모발이나 두피에 쌓인 먼지나 때, 기름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이 좋지만, 이때는 꼭 머리 뿐만 아니라 두피까지 다 말려야 합니다. 머리가 덜 마른 상태에서 자게 되면 비듬균이나 기타 세균이 잘 번식되기때문에, 머리카락과 두피를 완벽하게 말릴 자신이 없다면 아침에 한번 감는 것도 좋습니다.

Related contents

Dr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