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매거진탈모 일반상식BLMo는 왜 부작용이 없이 뛰어난 효능을 보여주나요?

BLMo는 왜 부작용이 없이 뛰어난 효능을 보여주나요?

모발밀도증가, 모발두께 증가, 그리고 모발윤기 개선 등의 효과를 가져오는 BLMo는 그야말로 신약에 버금가는 효과를 보이는데 혹시 프로페시아와 같은 부작용은 없을까요? 그리고 전문의약품과 굳이 비교를 한다면 어떤 면에서 우수하다고 볼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과 비슷한 분자구조를 갖고 5-알파 환원효소를 경쟁적으로 억제하여 DHT의 생성을 낮추는 일종의 호르몬 유사물질입니다. 그래서 자칫 성관련 부작용이 수반될 거라는 것은 개발 당시부터 예견된 바 있습니다. 그러나, BLMo는 피나스테리드처럼 새로 지구상에 없던 물질을 화학 합성하여 제조한 호르몬 유사물질이 아니고, 우리에게 익숙한 천연식물추출물로 만든 것입니다.

BLMo의 작용기전은 크게 세가지로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처럼 테스토스테론과 비슷한 분자구조로 5-알파 환원효소를 억제하는 것이 아니라 효소 자체를 과발현되게 하지 않고 정상수준으로 유지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성관련 부작용이 없습니다. 더구나, BLMo는 탈모인의 두피에서 일어나는 만성염증을 가라앉혀 줍니다. 만성염증이란 아주 천천히 진행되는 염증으로 정작 만성염증이 진행되고 있는 사실조차 모를 정도로 그 증상이 약한 대신 지속적입니다. 이 만성염증이 결국 모낭세포를 괴롭혀 세포분열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게 되어 모낭 자체가 쪼그라들어 머리카락이 빠지게 만들고, 또한 모발단백질(케라틴) 합성을 방해하여 머리카락을 가늘어지게 만듭니다. 바로 이걸 BLMo가 개선시켜 주기 때문에 모발두께가 점점 두꺼워지고, 이와 함께 모발이 모낭에서 탈락하는 것도 매우 효과적으로 줄어드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BLMo는 매우 우수한 항산화효과를 가지고 있어 다방면에서 심한 괴롭힘을 받고 있는 모낭을 보호하고 모낭 세포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작용기전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프로페시아와 같은 성관련 부작용, 우울증과 자살 충동의 위험성 등 듣기만 해도 무서운 그런 부작용은 전혀 없을 뿐만 아니라 여타 다른 건강부문에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일단 식품으로 사용 가능한 원료로만 개발되어 장기간 섭취해도 BLMo는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전혀 없고,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른 기능(항산화, 항콜레스테롤)도 많아 일석삼조 이득이 됩니다. 결국 오랜 기간 섭취로 오히려 두피건강, 모발건강, 그리고 다른 건강까지 한꺼번에 잘 챙길 수 있으니 진정한 의미의 건강 지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lated contents

Drag